2015년 6월 30일 화요일

대학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짧게 나마
대학로에 대해 올리고자 하는데요, 홍대와는 또다른 느낌의 젊은 거리! 

대학로가 유명한 것은 여러 대학들이 몰려 있으면서 젊은 세대의 집합지이며, 
그에 맞게 상권가가 모여 있기 때문이지요.
다른 그 무엇보다 대학로하면 떠오르는 건 연극이 아닐까 합니다^^

(http://eagonblog.com/58)

저희 레오 게스트 하우스에서 버스 혹은 지하철을 이용해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대학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미술관, 다양한 소극장, 대학로극장, 마로니에 공원, 예회관대극장 등의 예술 관련 건물들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서울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의 학교들이 몰려 있답니다~ 



(http://blog.naver.com/ouaogrbyrr/220150543380
http://blog.naver.com/bestcpu1/70176064107)

대학로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극들의 수만해도 상당하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쯤 감상하러 다녀오세요^^
배우 분들의 열연과 이야기 속에 빠져들어 이곳이 소극장이 였던가, 하고 놀라시게 될거에요.  

 한여름이 다가오니 공포 연극도 많이 늘어나 있겠군요ㅎㅎ. 물론 연애, 드라마, 시대극 다양하게 공연 중이랍니다.






등등.. 아주 많답니다.

대학로의 쉼터라 하면 마로니에 공원을 들 수 있는데요, 저는 마로니에 나무가 심어져 있어 그런 이름이 붙은 거라는 건 오늘 처음 알게 되었네요.


(네이버 사진)


마로니에 공원은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법과대학 캠퍼스가 관악산 쪽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생겨난 곳 입니다. 야외공연장과 풍류마당이 있어 각종 야외음악회·시낭송회·연극공연 등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젊음과  문화의 거리이니 만큼 맛집도 많으니 다같이, 또는 혼자서 놀러 가기에도 딱 좋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