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3일 목요일

레오 게스트 하우스와 함께하는 무료 영어 회화 스터디 @_@

지난주에 정원이 꽉찼던 무료 영어 회화 스터디 !!
8명이 꽉꽉차서 처음 뵙지만 나름 영어로 대화하고, 그러다가 한국말로도 대화하고!!

나름 좋았던 표현도 배웠던 시간이였어요!!


그러나..이번주엔 많은 인원들이 불참했어요ㅠㅠ흐엉
그래도!!! 오실분은 오셨다는!!!!!
너무너무 의리 있는 우리 스터디 그룹분들!!
Aeri
너무 러블리한 Olivia
저를 새로운 세계로 눈뜨게 해주신 Raphael
그리고 Raphael 분과 저를 새로운 세계로 눈뜨게 해준 Riam
우리 모임의 기둥인 Leo까지!!



이렇게 시작된 5명이서 맥주와 시작한 세번째 영어 회화 스터디@_@

이번주 스터디 스피킹 주제는
이제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남은 기간동안 하고 싶은일이나, 아쉬웠던 점들을 얘기하는 자리였어요!
하하 저는....귀찮아서 사실 준비도 안해갔어요..^^ 그래서 완전 엉망진창 으로 한거 같았어요
하하 Olivia님은 항상 준비 해오신다는!! 멋져요ㅋㅋㅋㅋ
Raphael 오빠라고 해도 되겠죠? 오늘 편도염 때문에 말은 못하지만 참석은 하겠습니다 라는
강력한 카톡을 보내주시고 과자랑 맥주를 사들고 참석하셨어요ㅋㅋㅋ
그러나 엄청난 대화를 주도하셨던 Raphael 오빠ㅋㅋㅋㅋ새로운 세계를 눈뜨게 해주셨음
이건 비밀^___^ 그래도 아프셨는데 엄청 많이 말씀 하시고 가셨어요!!
Riam님은 첫번째 스터디 시간때, 다음번에 맥주사들고 오신다고 하셨는데
He had bad flu last week, he didn't show up our class!
그러나 엄청난 맥주와 과자를 한아름 사들고 오셨어요ㅋㅋㅋㅋㅋ
저희는 처음에 이거 다 오늘 못 마실거야! 담주에 먹어야지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이야기의 흐름이 갑자기 바뀌게 되었고...많은 일이 있었네요ㅋㅋㅋㅋㅋ
어쩌다 보니까 다마셨어요!!
껌도 아닌걸요?ㅋㅋㅋㅋㅋ



그리고 갑자기 방문한 CANADA 에서 온 게스트!!
BENNETT
캐나다 에서 온 어린 BENNETT은 꿈이 배우래요ㅋㅋㅋㅋ
그래서 Olivia 언니 사인도 받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Olivia 언니가 베넷한테 편지도 줬지만ㅋㅋㅋㅋㅋ하하
그리고 오리지널 원어민 발음 들어서 너무 너무 유용하고 너무 재밌었음
이름 발음 하는것도 알려줬어요ㅋㅋㅋ
그리고 베넷이 다음주 주제도 말해줬고ㅋㅋㅋㅋ
한국말 잘읽는 베넷

우리 시간되면 10월초에 다 같이 이태원으로 가기로 했어요!!
가끔 홍대 레오 게스트 하우스 에서도 스터디 진행하기로 했구요ㅋㅋㅋㅋㅋ
요 위에는ㅋㅋㅋㅋ세번째 스터디 클래스의 핵심 주제였지만ㅋㅋㅋ



*이번주에 배웠던 표현들을 알려드릴게요*

1.
미국이나, 호주나 영어권 쓰는 나라는 인사가 Hello, Hi 또는 How are you? 죠ㅋㅋ
저는 Hello 하자마자 바로 How are you 로 넘어가는데요ㅋㅋㅋ
한국에선 10년동안 대답을 I'm fine thank you and you? 로 배웠죠!
그러나 이렇게 하면...영어권 에선 아..얘는 뭐지? 뭐하는 애일까? 라고 생각할거예요ㅋㅋㅋ
뭐 그래서 전 어색하지만, I'm always good or great. 으로 대답해요!
되게 다른 상황에서도 많이 쓰는 표현을 알려드릴게요ㅋㅋㅋㅋ
한국말로 직역하면 꽤 ~ 괜찮아! 라고 하는데 
대부분 우린 pretty good 요렇게 하죠ㅋㅋㅋㅋㅋ
근데 Fairly good 하면 뭔가 더 고급져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영어권 나라애들도 영어 하는애구나 라고 생각하구요ㅋㅋㅋㅋㅋ
다른 상황에서는, 영화 어땠어? 라고 누가 물어보면
Fairly good 해주면 되고ㅋㅋㅋ
음식은? 물어보면 또 Fairly good 하면 됩니다!!

2.
또 다른 어휘를 배웠는데요!
Better가 더 낳은, 더 좋은 으로 부사로 쓰는데!
Way를 쓰면 더 고급져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You way to good! 요런식으로ㅋㅋㅋㅋ
그래서 이걸 저희가 베넷한테 물어보니까
베넷이 이거 쓴다고 말해줬어요ㅋㅋㅋㅋ


3.
Fit in-알맞은 표현으로 알고 있었지만, 적응되는 뜻으로도 쓰이더라구요!!
예를들면
He has fit in well his company.
그는 그의 회사에 잘 적응하다.
이런식으로 쓰면 된다고 합니다ㅋㅋㅋㅋ


4.
Get in along with - 어울리다
위에 표현과 같이 쓰신다면 정말 영어 잘하는 사람으로 보일거예요ㅋㅋㅋ
Are you get in along with your friends?
Are you get in along with your team?
I get in along with my friends very well.
이런식으로 쓰면 된다고 합니다!!

5.
주제에 아쉬웠던 올해와, 남은 기간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에 얘기하다 보니까
각자가 정했던 goal 에 대해서 얘기나눴었는데
어느 한분이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라고 말씀 해주셨는데~ 이 표현을 도무지 영어로 표현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Leo께서 고급진 표현 알려주셨어요!
''Noting done, as my wish'
I thought, nothing done as my goal.
이렇게 쓰면 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세번째 무료 영어 회화 스터디 그룹을 마쳤구요!
다음주에도 이번주보다 더 재밌을거 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놬ㅋㅋㅋㅋㅋ끝나고
Raphael and Riam had more drinks!!!!
인증샷도 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놬ㅋㅋㅋㅋㅋ이분들
정말






위치는 레오 게스트 하우스 영등포점
영등포역에서 5분거리 입니다!!
참여 방법은 KAKAOTALK-o7o7a 으로 연락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